나무멜론이라 불리는 가지과 식물<페피노> 효능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꿀팁

나무멜론이라 불리는 가지과 식물<페피노> 효능

by 연결의 힘~* 2023. 5. 30.
728x90
반응형

나무멜론이라 불리는 가지과 식물 <페피노>

페피노는 나무 멜론이라고 불리는 가지과의 식물입니다.

자가수정 가능한 열매는 대략 손바닥(손가락 제외)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자라나며, 멜론 향뿐만 아니라 비누 같은 향까지 뒤섞여 있어 이를 제거한 멜론 피어라는 품종이 나오기 전까지는 진입 장벽이 높은 과일이었다. 열대 태생이니 만큼 햇빛을 좋아하나 추위에 취약하며, 배수가 좋은 흙에서 잡초처럼 미친 듯이 자라난다. 주로 씨앗이나 삽목으로 번식을 하는데, 어느 정도 굵다란 줄기 일부를 잘라 땅에 꽂고 물만 잘 줘도 금세 뿌리를 뻗어 자라날 정도로 삽목이 아주 잘 되는 편이다. 이 때문에 한국에서도 꽤 적절한 가격에 모종을 구해 키워볼 수 있다. 오이라는 뜻도 있다. 대표적으로 '페피노 엘 토로'라는 칵테일에 들어가는 페피노는 오이가 들어간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페피노의 효능

페피노는 디포르투네 라는 비타민과 생강산, 카르보실산, 니아신, 리보플래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 과일은 평소에 인체 내장기관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페피노는 마른 열대과일 중에서 가장 수분 함량이 높아 건강한 피부와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도 좋습니다. 그러나 페피노에는 엽산이 풍부하므로 임신 중인 여성은 모이스트 바나나나 사과처럼 같은 엽산 함량이 비슷한 다른 과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